티스토리 뷰



살다보면 갖가지 일에 부딪치게 됩니다. 커다란 일일 수도 있고 작은 일일 수도 있지만, 이 크고 작음은 개개인마다 다르게 느껴질 겁니다. 흔히 말해 멘탈이 강한 사람이라면 큰 일도 작게 느껴질 수가 있지만, 멘탈이 약한 사람이라면 작은 일도 크게 느껴질 수 있고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죠. 저 역시 '유리멘탈'이라는 소리를 들을 만큼 멘탈이 약한데요. 멘탈 강해지는법 함께 알아보고 실천해봅시다!

 


 

멘탈 강해지는법 첫 번째, '과거에 얽매이지 말자'.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일 뿐 지금 와서 후회해도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미래는 변할 수 있죠. 지나간 일에 얽매여 자기 자신을 갉아먹고 스트레스 받는 일은 지양하고, 앞으로 변화될 미래를 위해 긍정적인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해봅시다.

 


 

멘탈 강해지는법 두 번째, '남과 비교는 금물'. 우리는 항상 남의 시선을 의식하며 타인과 나를 비교하며 살고 있습니다. 조금 실수해도, 조금 늦더라도 나는 나만의 페이스가 있는 것인데 자꾸 남들과 비교해 스트레스 받고 멘탈이 무너지게 되죠. 지금 내가 다른 사람보다 못하더라도 다른 분야에선 그 사람보다 훨씬 큰 장점을 가지고 있을 수 있고, 미래는 모르는 것입니다. 남과 비교하며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자구요!

 


 

멘탈 강해지는법 세 번째, '작은 성취부터 시작하자'. 이는 자존감과도 직결되는 문제인데요. 작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했을 때 자신을 믿게 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너무 큰 목표만을 세우고 이에 달성하지 못했을 때 자괴감을 느끼거나 멘탈이 약해질 수 있죠. 작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차근차근 하나씩 이뤄봅시다.

 


 

멘탈 강해지는법 네 번째, '모든 사람에게 굿맨이 될 수 없다'. 이는 두 번째 내용과 어느 정도 겹치는 부분이 있는데요. 우리는 항상 '저 사람이 날 싫어하진 않을까' 의식하며 살게 되죠. 하지만 100%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물론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겠지만, 남에게 미움 받을까 전전긍긍하는 태도도 좋지 않습니다. 내가 정당한 행동을 했는데도 상대방이 나를 미워한다면 그 사람이 잘못된 것이죠. 이런 사람은 무시하고 내 편에서 나에게 힘이 되어주는 '내 사람들'을 더욱 열심히 챙기면 됩니다.

 



멘탈 강해지는법 몇 가지 살펴보았는데요. 여기에 꾸준한 운동도 곁들여진다면 몸과 멘탈 모두 건강한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