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병아리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튀어나온 부분이 병아리 부리와 닮았다고 해서 병아리콩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이집트콩이라고도 합니다. 노랗고 약간 주름이 져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밤과 비슷한 맛이 나서 콩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병아리콩은 잘 먹더라고요. 병아리콩은 맛도 좋으면서 몸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온르은 병아리콩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콩에는 비타민B1, B6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피로 회복은 물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몸 속 유해물질을 바깥으로 배출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병아리콩 효능 중에는 여성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있습니다. 자궁 내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자궁암이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병아리콩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담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도 변비 증상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많은 효능이 있는 병아리콩,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우선 조리하기 전 반나절 정도 물에 담가 불려줍니다. 그 뒤 밥을 지을 때 넣으면 아주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요. 혹은 삶아서 그냥 먹거나 우유 등과 함께 갈아서 마셔도 좋습니다. 또 샐러드 위에 얹어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이 됩니다.




병아리콩 효능, 먹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저도 종종 챙겨먹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