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죄를 짓지 않아도 살다 보면 경찰서에 갈 일이 한 번쯤은 생기더라고요. 어떤 사건에 대해 목격 진술을 하는 경우도 생기고, 또 내가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고요. 어떤 경우든 경찰서라는 곳을 가는 것 자체가 그렇게 기분 좋은 일은 아니죠. 살면서 경찰서 방문하는 일이 더이상은 없기를 바라면서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알아보겠습니다!




경찰 민원 관련 정보를 모아놓은 '경찰 민원포털'이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경찰서 민원 관련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신 뒤 접속합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관련해서 살펴보면, 보통 공공기관과 비슷하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됩니다. 일요일은 보통 업무를 하지 않는데요. 하지만 지역에 따라 야간이나 휴일 민원 업무가 가능한 곳도 있으니 가고자 하시는 경찰서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 앞서 말씀드린 경찰 민원포털에서도 처리가 가능한 민원이 있으니 확인하신 뒤 온라인 상으로 처리가 가능하다면 꼭 경찰서까지 가지 않으셔도 되겠죠. 경찰 민원포털 메인화면에서 '민원안내', '전체 민원안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신청 가능한 민원만 검색하여 보실 수도 있고, 경찰 민원포털에서 처리가 가능한 민원인지 혹은 외부 사이트에서 처리가 가능한 것인지 구분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찰 민원포털에서 방문예약 신청이 가능하니,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알아보신 김에 미리 예약도 하고 가시면 대기시간을 줄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알아봤는데요. 유용한 정보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