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 한걸음 한걸음 따라해 볼게요~




‘4대보험 가입 증명서검색을 합니다.

사이트난에 가장 먼저 보이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를 클릭합니다. 이 사이트를 제외한 다른 사이트는 유사 사이트(영리목적) 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상하게 보험 쪽이 많아요. 역시 돈이 오고 가는 업종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보험이 회사로 운영해서 가입자를 많이 확보하면 돈이 잘 되나 봅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홈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 클릭!


벌써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죠? ^^


평소에 4대 보험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셔서 4대 보험 가입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시고 해당되는 혜택은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재직근로자 훈련지원 프로그램, 실업자 훈련지원, 실업급여, 육아휴직급여, 출산전후 휴가급여, 구직등록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물론 실질적으로 얼마나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는 의문 입니다. 현실과 거리가 느껴지는 프로그램들이 아직은 많이 있겠지요. 그래도 부지런히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은 모두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찾아 드시면 생각하신 것 보다 도움이 많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재직근로자 훈련지원 프로그램은 재직 중에 은퇴 후에 제 2의 직업을 준비하시는데 훈련비용을 지원받아 저렴한 값에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미로도 활용이 가능할 수도 있지요. 예를 들면 목공 같은 분야는 배워두시면 목공은 인테리어를 직접 할 수도 있고 가구 같은 것도 제작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원하시는 분야의 직업훈련 학원이 없다면 고용부에 민원을 넣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해년도에는 되지 않아도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되어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나랏돈은 찾아 먹는 사람들이 따로 있지요. 불법이 아닌 이상에 최대한 많은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