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 하세요~

한글 글자수 확인 네이버에서 해보시면 정말 쉽고 편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경우 글자수 뿐만 아니라 단어의 갯수도 나오기 때문에 간혹 글을 훨씬 길게 쓰게 되는 억울한(???) 일이 발생할 수 있어요 ^^;;

하지만 네이버에서 한글 글자수 확인 하시게 되면 정말 간편하고 확실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 하셔서 '글자 수 세기' 라고 검색창에 적어주세요~

그런 다음 엔터 또는 검색 버튼을 눌러 주시면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글자 수 확인이 가능한

네모난 공간이 생겨요~



글자수세기 라는 공간안에 내가 알고 싶은 글자 수 텍스트를 Ctrl + C 로 복사해서 붙혀 넣으면 공백 포함한 글자수와 공백을 제외한 글자수를 바로 알려줍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죠?

혹시나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한번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방금전 이미지 아래로 작성한 이 글을 복사해서 붙혀넣어 볼게요~



방금전까지 저는 공백을 포함하여 181 자를 작성하였고 공백을 제외한 순수한 글자수는

135 자 이네요 ^^

정말 편하고 알기 쉽죠? 네이버가 많이 좋아졌네요~~




한글 글자수 확인 네이버를 통해 하는 아주 쉬운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