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가장 하고 싶었던 목록 몇가지가 있었는데, 그 중 가장 하고 싶었던것이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는거였답니다.  그런데 그 누구보다 심한 겁보여서 학원 등록 직전에 못하고 온적도 수없이 많고 그러다보니 운전면허를 취득하는데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렸지뭐에요.  나이가 서른도 훌쩍 넘어서야 취득했으니 말 다했지요.




오늘은 무엇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고민하다가 생각이나 운전면허증 취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그 중에 가장먼저 해야하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아주 쉬우니 컴맹이라도 걱정마시고 한번 해보세요~ ^^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e운전면허 라고 검색을 해볼께요.  




메인화면 카테코리에서 안전교육 예약접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기접수 이전에 꼭 해야하는 것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신체검사와 주어진 시간대로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 다음은 예약접수를 클릭하고 먼저 본인인증을 하셔야 해요. 그리고 그 다음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 마치셨으면 지금까지 신청한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관련된 안전교육 날짜 및 시간이나 내가 시험보기 가장 좋은 시험장 선택을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약관을 꼼꼼하게 다시한번 살펴보시고 또한 나의 접수내용도 다시한번 확인하셔서 동의를 누르시면 접수 절차가 마무리가 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