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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및 필요서류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종합소득세가 도대체 어떤건지 한번 짚어보고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합소득세란,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내가 한 모든 소득을 종합해서 과세하는 조세를 말합니다.  이것을 매년 5월이면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납부기간인데 뭐 하나 하려면 이리도 필요한 서류가 많은지요.  그래도 안할수없이 꼭 하고 넘어가야 하는 일중에 하나니 하나씩 하나씩 종합소득세필요서류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대부분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시는 분들은 개인사업자 또는 프리로 일하시는분들일텐데요.  근로소득 이외에 기타소득이 있는분들이 신고하게 되어있답니다.  



1. 사업자 등록증 , 신분증 , 메일주소 ,환급받을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2. 사업 소득이외에 다른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원천징수 영수증(지급명세서 필요) 

여기에는 직장 근로소득이외에 다른 소득이 발생하시는 분들도 동일하게 포함이 됩니다.


3.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는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인적사항 , 장애인등록증이 필요합니다.




4.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지출 내역을 엑셀자료로 정리하여 제출해야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참고하여 카드사용내역을 한꺼번에 다운 받으실수있습니다. 개인 사업자의경우는 홈택스 사업자카드를 등록하셨다면 제외하셔도 되구요.


5. 기타 비용지출 내역에 관련되서, 현금영수증 및 쇼핑몰 간이 영수증, 접대비 처리비, 경조사, 부고장, 기타 사업관련 보험, 통신비, 공과금, 자동차세 , 차량유지비등에 대한 지출내역을 정리해서 제출할 필요가있습니다.




이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및 필요서류 어떤것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런 복잡한 과정들을 해나가기 어렵다면 수수료를 지급하고 세무서를 통해 하시는것이 가장 편리하고 좋겠지요.  그러나 또 해나가다보면 내게 얻어지는것들도 분명히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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