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엔 1, 2개의 은행 계좌만 자주 사용하지만 돌이켜 보면 아주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개설해놓은 계좌가 꽤 여러 개 있더라구요. 잘 기억도 안 나지만 초등학생 때 만들었던 저축 통장부터 은행에 근무하는 친구가 권유해 만든 통장까지... 이런 모든 통장들을 통합적으로 조회하는 게 바로 휴면계좌통합조회 입니다. 잠자는 돈까지 들어있으면 럭키! 오늘은 휴면계좌통합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은 다양하지만 일단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중점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라고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쳐서 들어가셔도 되는데요. 주소가 'sleepmoney'(잠자는 돈)이라니 재미있네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우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약 1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자동 설치가 안 되시는 분들은 하단의 '수동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설치를 완료하시길 바랍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끝낸 뒤 홈페이지 메인을 보시면 오른쪽에 바로 '휴면계좌 조회하기'가 보입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동의사항에 체크하신 뒤 '공인인증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바로 휴면계좌가 조회되어 나오는데요.




저는 얼마 전 정리를 했더니 조회 결과 휴면계좌 0건이라고 나옵니다.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등이 모두 조회되니 손쉽게 휴면계좌통합조회 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