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종종 넘쳐나는 사진 자료들로 컴퓨터 용량이 부족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구글에서는 데이터 저장 용량이 모자른 분들을 위해 구글드라이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는 기본용량 15GB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른 곳의 사용법과 마찬가지로 기본용량을 초과할 경우 유료 요금제를 이용해 최대 30TB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구글 드라이브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형성되어 있고요,

 

100GB : 2,400

 

1TB : 11,900

 

2TB : 24,000

 

10TB : 119,000

 

20TB : 238,000

 

30TB : 349,000

 

초기에 결제 신청을 하시면 매달 자동으로 결제 됩니다.




그리고 구글드라이브는 다른 앱과 연동할 수 있는데요,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업로드한 영화나 오디오, 이미지 파일들을 구글드라이브 앱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게 느껴집니다.

 


 

간혹, 지원되지 않는 앱이 있다면 앱관리자를 통해 업로드한 확장자 형식을 제공하는 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드라이브는 PDF파일은 물론 워드와 엑셀 형식의 스프레드시트, 이미지뷰어, 파워포인트, 오디오와 영상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화면 중앙에 업로드할 파일을 드래그하면 곧바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그리고 구글 포토 앱을 통해 고화질의 사진을 업로드 할 수도 있고요~




사용중인 컴퓨터에 백업이나 동기화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구글드라이브에는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크롬을 사용해야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아이디 해킹시 다른 서비스들에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 기본용량 15GB가 금방 소진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연동 및 호환이 뛰어난 서비스임에는 틀림없기 때문에 아이디 해킹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인다면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이지요~

 



지금까지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자세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막대한 데이터 용량 때문에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유용한 소식이 아닌가 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구글 드라이브 사용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