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방위 연차 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길었던 군 생활을 끝내고 제대했지만 기다리고 있는 건 예비군과 민방위. 예비군은 6년차까지 훈련을 받고 7년차, 8년차 2년간은 대기 후 민방위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내가 도대체 몇년차인지 민방위 연차가 헷갈릴 때가 있죠. 오늘은 민방위 연차 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아주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초간단, 초단순하게 민방위 연차 계산하는 방법은 아래의 식대로 하면 됩니다.

(올해 연도 - 전역 연도 - 8)

만약 2006년에 제대를 하셨다면, (2018 - 2006 - 8 = 4 이므로) 4년차가 되십니다.


하지만 난 수학이 약하다거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어딘가에 정확히 물어봐야 마음이 놓일 것 같다면, 현재 거주 중인 동네 주민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하면 됩니다.




보다 쉽게 인터넷을 통해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 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민방위'를 검색하면 나오는 '국민재난안전포털 민방위'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면 민방위 메뉴에서 '교육일정'을 클릭합니다.


 


 

'교육일정'을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지역과 교육시간(평일/야간/주말), 교육구분(신편대원/1~4년차대원/민방위대 편입/기타) 등을 세부 사항을 선택한 뒤 검색을 클릭하시면 교육일시와 교육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민방위 연차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꼭 체크하셔서 놓치시는 일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