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시 좋아지는법 진짜 있을까?

 

난시란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 굴절되면서 한 점에 초점을 맺지 못하고 여러 초점을 갖는 눈의 굴절이상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멀리 떨어진 것을 볼 때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말하죠.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난시 좋아지는법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눈도 스트레칭이 필요해요

스마트폰에 노트북에하루 종일 혹사당하는 눈도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눈을 감고 눈동자를 오른쪽, 왼쪽, , 아래로 움직이고 8자로 굴려줍니다. 이런 운동은 안구 주변의 근육과 신경 발달에 좋다고 합니다.

 


 

2. 눈 마사지도 좋아요

눈을 감고 따뜻한 수건을 올려 온찜질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 눈 안쪽부터 관자놀이까지 꾹꾹 눌러 마사지해줍니다.

 


 

3. 난시용 렌즈 착용

난시가 심하지 않을 때 위에 말씀드린 방법들로 호전이 된다면 좋겠지만, 이미 심해진 분들이라면 난시용 렌즈 착용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속 방치하기 보다는 더 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난시용 렌즈를 착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 난시 교정 수술

요즘에는 워낙 의학기술이 발달해 수술을 통해 난시 교정을 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안과를 방문해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5. 충분한 휴식과 영양 공급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수칙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책 등 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일들을 할 때는 중간중간 수시로 쉬면서 눈에도 휴식 시간을 줍시다. ,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 등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난시 좋아지는법 알아봤습니다. 눈 나빠질 요소들이 잔뜩 있는 현대 사회에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