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net framework 어떻게 다운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일단 다운받기에 앞서서 framework가 도대체 뭔가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것 같아 말씀 드리자면 framework는 자바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어떤한 프로그램 또는 게임을 실행시키고 싶을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에요. 보통 컴퓨터를 구입하시면 처음부터 깔려 있는 경우가 많아요.


자 이제 .net framework 다운 받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방법이 2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다운 받는 방법

다른 하나는 네이버에 직접 .net framework를 검색하는 방법


전 이중에 2번째 방법을 강력 추천합니다.




일단 첫번째 방법부터 설명드리자면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셔서 검색하시는 방법이에요 알기 쉽게 사진과 함께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검색 사이트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라고 검색 하신후에 제가 동그라미 쳐놓은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자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마찬가지로 제가 동그라미 쳐놓은 '지원' 이라는 곳을 클릭하시면 되요.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무엇을 도와줄건지 물어봅니다. 




우리는 net framework 가 다운받고 싶으니까 'net framework' 라고 적어서 엔터~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바와 같이 버전별로 쭉~~ 나옵니다.

내가 필요로 하는 버전을 클릭해서 다운 받으시면 끝~




이 방법도 어렵진 않지만 너무 과정이 길죠?

그래서 제가 강력 추천해드린 두번째 방법을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네이버에서 .net framework 를 바로 검색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올거에요




아래 사이트에서 바로 필요한 버전을 눌러 버리면 이런 화면이 짠~



다운로드 누르면 끝~~~~~~~~~~~

엄청 쉽고 간단하죠?



이상으로 .net framework 쉽게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