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 중 국제결혼으로 부모 중 한 명이 한국인으로 구성된 가족 형태를 다문화가정이라고 합니다. 과거엔 드물었지만 최근들어 그 수가 늘어나고 있죠. 그렇지만 이들에 대한 각종 사회적 편견은 여전합니다. 따라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다문화가정을 위해 여러 혜택을 마련했는데요.




다문화가정 혜택 내용과 신청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다문화가정 혜택 관련해서 알아보시려면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복지로'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복지서비스' -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분류별 복지혜택이 나오는데요. 가구상황 분류에서 '다문화(새터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2018 6월 기준 총 38건의 다문화가정 혜택 내용이 검색되어 나옵니다.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이고, 지자체마다 더 추가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검색된 다문화가정 혜택 중 더 알아보기를 원하는 내용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문화 보육료 지원'을 클릭해봤는데요. 지원대상은 만 0~5세 아이라고 합니다. 보호자의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지원한다고 하고요.

 



지원내용은 위와 같이 정확한 금액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보호자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문화가정 혜택 관련해서 알아봤는데요. 복지로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