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날이 너무 쌀쌀하네요. 감기가 유행이던데 건강 잘 챙기고 계신지 모르겠어요. 오늘은 무인발급기위치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새로운 직장, 혹은 은행 등 다양한 이유로 주민등록등본을 굉장히 많이 요구하게 되는데요주민등록등본은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1.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서 직접 발급

2. 프린트가 연결된 컴퓨터에서 민원 24를 통해 발급

3. 곳곳에 위치한 무인발급기에서 직접 발급

일반적으로 읍면동 사무소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하지만 직장을 다니고 있는 상태라면 업무시간 내 방문하기 어렵고 민원24를 이용할 시에도 프린트와 직접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여전히 발급은 어렵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세 번째로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서 발급하는 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사람들이 많이 지나가고 큰 장소에는 
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가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아래 사진에 무인발급기위치 나와 있어요.


대표적으로 규모가 큰 지하철역에는 일반적으로 무인발급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이 있기 때문에 꼭 방문 전에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해서 두 번 걸음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저도 이번에 발급기를 이용해서 서류를 발급하였는데요이용법은 간단합니다.




본인의 손가락? 만 지참하시면 됩니다.

1. 원하는 민원을 선택,

2. 지문을 인식 한 뒤에,

3. 금액을 넣으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지문인식이 잘 안될 수 있는데 엄지손가락 손끝이 아니라 중간 쪽으로 가깝게 누르시면 더 잘 인식되는 것 같아요. 섬세하면서 과감한 터치가 필요해요~ ㅎㅎ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사용하는 법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무인발급기는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곳이 상당히 있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시거나,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셔서, 편리하게 민원 일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라도 무인발급기위치 놓치신 분들은 제일 첫번째 사진에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시면 되세요.

 

댓글